장마철마다 눅눅해지는 신발장, 습기와 냄새로 골치 아프셨나요? 굵은소금, 커피박, 숯 등 친환경 재료만으로 뽀송하게 유지하는 신발장 습기 제거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간편하고 인체에 무해한 방법으로 쾌적한 현관을 만들어보세요.
신발장 습기 제거 친환경 방법 완벽 가이드
신발장이 습기에 취약한 이유
- 환기가 안되는 밀폐 공간으로 젖은 신발을 두면 수분으로 습기가 발생
- 습기 + 먼지 + 땀(수분)은 곰팡이가 서식하기에 최적의 조건
🌿 친환경적인 신발장 습기 제거 방법 6가지
- 굵은 소금 : 종이컵이나 유리컵에 굵은 천일염을 담아 배치. 약 2주마다 햇볕에 소금을 말려 재사용 가능. 습기 흡수력이 강하고 가격이 저렴하다.
- 커피 찌꺼기 : 완전히 말린 커피백을 종이컵 또는 부직포 주머니에 담아 배치. 냄새 제거, 곰팡지 제거, 벌레 기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드시 완전 건조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 숯(활성탄, 대나무숯) : 공기 정화, 습기, 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신발장 각 층에 소량 배치로 효과를 높이고, 3일마다 햇볕에 말려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 신문지 : 신문지르 구겨서 신발 속이나 신발장 바닥에 배치. 흙, 땀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2~3일마다 교체를 추천드립니다.
- 껍질(귤, 레몬) : 귤 또는 레몬 껍질을 잘 말려서 망사 주머니에 담아 배치. 은은한 향기가 나고 천연 탈취 효과가 있습니다. 반드시 완전 건조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 환지, 선풍기, 제습기 : 날씨가 맑은 날, 신발장 문을 열어 자연 바람으로 환기를 하거나 또는 선풍기 바람으로 환기를 시켜줍니다. 추가적으로 USB 충전 미니 제습기도 효과적입니다.
추가 팁
- 젖은 신발은 건조 후 신발장에 보관한다.
- 신발 밑창 청소를 자주해서 습기 유입을 차단한다.
- 식초 + 에센셜 오일 스프레이를 만들어 활용한다. (탈취효과)
- 향균 원목 블록, 라벤더 파우치도 신발장에 배치한다.
마무리
집안 냄새는 현관에서 시작된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오늘 소개한 친환경 제습 방법들로 신발장부터 상쾌하게 관리해보세요. 습기 잡고, 냄새 잡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
“위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