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맨땅 물리 활아마 키웠던 얘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신규 유저분에게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키웠던 방법을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반 육성이 조금 힘든 물리 캐릭터이므로 장비 드랍 운빨이 좋아야 합니다.
2000년에 출시 된 디아블로2는 PC방에서 친구들과 하던 스타크래프트와 다르게 집에서 혼자 즐겼던 게임으로 추억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 레저렉션이 출시 되면서 옛 추억으로 일단, 게임만 구매 후 최근 몇 달 전부터 다시 시작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주 재미나게 즐기고 있습니다.
물리 활아마란?
물리 활아마는 말 그대로 물리 즉 원소(번개, 불, 독, 냉기) 데미지가 없는 순수한 물리로 데미지를 주는 활아마입니다. 아마존 스킬 트리 중 활과 쇠뇌에서 스킬 중 다발 사격, 유도 화살, 속사가 물리 데미지 스킬입니다. 전 속사를 무척 좋아합니다.
맨땅 물리 활아마 육성 방법
참고로 전 배틀넷이 아닌 싱글 유저입니다. 예전부터 싱글만 해오던 버릇이 있기도 하고 현재 게임을 하는 노트북 사양이 좋은 편이 아니기도 하고 해서 무조건 싱글로만 진행 중이며, D2RMM 모드를 설치해서 룬, 보석 겹치기만 사용 중입니다. 모드 참 좋더라고요 나중에 따로 소개 글 한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멀 난이도
- 초반이 난이도 높은편입니다. 일단 활 구하기가 너무 힘이 듭니다.
- 노멀에서 구하기 쉬운 탈 룬(7) 3개를 구해서 헌터보우 3소켓에 룬 작을 해주시면, 액트 3까지는 무기 걱정 끝
- 화염 저항을 액트 1에서 조금 챙겨주시면 이후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룬 파밍 장소는 백작인데, 주는 룬이 너무 정해진 거 같아 어느 정보 파밍 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 액트2 용병과 호라드림 함을 구하면, 안다리엘을 찾아가서 무기 보다는 목걸이나 반지를 달라고 합니다.
- 목걸이와 반지가 세팅이 되면 아마 액트4까지는 무난하게 진행이 되고 이후 액트4에서 디아블로를 또 찾아가서 좋은 활을 달라고 합니다.
- 액트4 디아블로가 괜찮은 활을 주면 노멀 난이도 졸업하시면 됩니다.
- 노멀의 웨이포인트는 반복 파밍을 할 곳을 제외하면 꼭 필수로 안 찾으셔도 됩니다. 악목, 지옥에는 필수로 찾으시는게 좋습니다.
- 노멀 빠르게 졸업해서 악목에서 더 좋은 장비를 찾는 걸 추천 드립니다.
- 스킬은 레벨이 오늘때마다 최종 속사를 위해 찍어주시면 됩니다.
- 투창과 창 스킬은 노 터치
- 지속효과는 미끼(디코이)까지 1개씩. 미끼가 초반에도 필요해서 활과 쇠뇌 스킬 찍으면서도 관련 스킬 하나씩 찍었습니다.
- 지속효과의 치명타, 간파, 관통도 1개씩인데, 치명타는 중간 중간 필요할 경우 찍어주시고, 나머지 2개는 속사 마스터 후 찍어주세요.
- 속사 마스터, 유도 화살 마스터, 다발 사격 마스터
- 유도 화살, 다발 사격은 속사 스킬에 보너스 적용되는 스킬이라 마스터 했음
악몽 난이도
- 초반 비시보시(액트1 슈퍼 유니크 몬스터)를 파밍하시면 됩니다. 맨땅 물리 활아마로 처리하기에 적당합니다.
- 악몽 진입시 대략적인 캐릭터 레벨은 30 초반이였습니다.
- 비시보시에게 하늘일격 엣지보우(익셉셔널)를 하사 받았습니다.
- 나머지 장비와 저항을 맞추는 파밍을 한 참 진행했습니다.
- 주요 파밍 위치는 액트1 구덩이(피트)를 계속 찾아갔습니다. 장비 줄때까지 ㅋㅋㅋㅋ
- 하늘일격 엣지보우로 악몽 졸업 후 악몽 공포의 영역을 계속 파밍해서 레벨 81이 되었습니다.
- 꼭 먹어야 했던 아이템은 아트마의 스키라베 목걸이 입니다. 맨땅 물리 활아마에게는 필수인 아이템입니다. 이유는 지옥부터 자주 나타나는 물리면역 몬스터를 피해 증폭(저주)으로 잡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대체 아이템은 마녀림 활도 있지만 활은 나중에 신념(신뢰)활 또는 바람살 히드라 보우로 변경을 해야하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목걸이가 필요 했습니다.
지옥 난이도 : 물리 면역
- 아트마의 스키라베 목걸이 획득 후 지옥 진입 했습니다. 떨어지는 아이템 급이 달라 집니다.
- 신념(신뢰)활 재료도 구해야하고 고급 룬도 수집을 해야하고, 용병 장비도 업그레이드 해야합니다.
- 수집 할 아이템이 너무 많습니다.
- 맨땅 물리 활아마 최종병기 2가지로 신념(신뢰)활 또는 바람살 히드라 보우를 생각중인데, 아마 신념(신뢰)활이 될거 같습니다. 바람살 히드라 보우 드랍율이 너무 안 좋기 때문입니다.
- 신념(신뢰)활 제작에 필요한 룬은 순서대로 오움 룬(27), 자 룬(31), 렘 룬(20), 엘드 룬(2) 이렇게 4개가 필요한고 현재 자 룬(31)만 모으면 됩니다. 재료는 엘리트 쉐도우 보우 4소켓 준비 중입니다.
- 용병은 액트2 위세 용병이고, 세트 탈라샤 뚜껑, 방어력 1400대 레어 갑옷, 무기는 사신의 종소리(에테리얼) 착용 중입니다. 갑옷을 배신으로 착용 예정인데 힘이 부족에 착용전입니다.
- 자 룬(31)을 구해서 신념(신뢰)활 제작 후 지옥을 일단 졸업했습니다. 이제 지옥 공포의 영역을 돌면서 아이템 사냥을 할 예정입니다. 레벨 85
- 지옥 졸업 후 1개월 정도 수집하거나 제작한 아이템은 수수께끼 갑옷, 인내 갑옷, 마비나 뚜껑(공속 수정 작), 대군주의 목걸이, 안수 장갑, 칠흑서리 반지, 관통 벨트, 선혈기수 부츠, 나머지 반지는 피흡, 마흡 듀얼링에 저항 반지 입니다.
- 수수께끼 갑옷을 찰려다가 저항 때문에 인내 갑옷 착용중이고, 공속을 맞출려고, 안수 장갑(20%), 마비나 뚜껑(45%)에 공속 주얼 작, 대군주의 목걸이(20%) 이렇게 해서 공격속도 85% 맞춰진 상태입니다.
- 물리면역 몬스터는 액트2 위세 용병의 사신의 종소리의 노화(디크리피파이)로 처리 합니다. 해당 저주는 적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공격력, 물리 저항을 전부 50% 감소시켜주고 이게 보스에게도 적용이 됩니다. 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으며, 무기에 소켓을 뚫어서 샤엘 룬을 추가해서 공격속도를 높여 볼까 합니다.
마무리
노멀, 악몽에세 쉽게 레벨을 올리는 방법으로 제가 사용했던 건 싱글 모드에서 오프라인 난이도를 내가 처리 할 수 있는 레벨로 맞춥니다. 난이도는 플레이어 수(최대 8명)를 임의로 조절해서 설정합니다. 몬스터가 강해지며, 경험치가 높아집니다. 액트5 혹한의 고산지 웨이포인트 바로 위쪽에 몬스터를 계속 잡습니다.
노멀에서는 25~30레벨까지 진행을 했던 거 같고, 악몽에서는 50~60레벨까지 진행했던 거 같습니다. 해당 몬스터 무리가 생각보다 아이템과 룬을 잘 주는 편이였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